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연식재료 <시금치> 영양, 보관방법, 레시피!

by infofairy 2023. 9. 24.

시금치 영양가!

시금치는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산화 방지제로 가득 찬 영양이 풍부한 잎이 무성한 녹색이다. 시금치는 눈 건강을 증진시키고 나이와 관련된 황반변성과 백내장의 위험을 줄이는 산화 방지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의 좋은 공급원이다. 시금치의 높은 비타민 C 함량은 감염과 질병을 물리치는 신체의 능력을 향상시키면서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것을 돕는다. 시금치는 맑고 빛나는 안색에 기여하면서, 세포의 성장과 회복을 촉진함으로써 피부 건강을 지원하는 비타민 A가 풍부하다. * 소화 건강 :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며 건강한 내장을 지원하는 좋은 식이 섬유 공급원이다. * 튼튼한 뼈 : 시금치는 튼튼한 뼈를 유지하고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이는데 필수적인 칼슘과 비타민 K를 제공한다. * 심장 건강 : 시금치에 있는 칼륨은 혈압 조절을 도와 심장병의 위험을 줄인다. * 에너지 부스터 : 시금치의 철분은 혈액 속의 산소를 운반하고, 빈혈을 예방하고, 에너지를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 체중 관리 : 시금치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높아 포만감을 촉진하고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준다. * 다재다능한 재료 : 시금치는 다양한 요리에 포함되어 식사에 영양가 있는 활력을 더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시금치는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포함될 때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자연식재료이다. 

시금치 보관법! 냉동보관도 가능!

시금치를 신선하게 보관하려면 이렇게 해보자. 1. 헹구고 말리기 : 먼저 시금치를 흐르는 차가운 물에 깨끗이 헹구어 먼지나 찌꺼기를 제거한다. 과도하게 물을 털어내거나 샐러드 스피너를 사용하여 말리면 물기가 많이 제거된다. 2, 줄기 제거 : 시금치의 줄기가 두꺼우면 제거한다. 이 단계는 선택 사항이지만 제거하면 보관을 쉽게 할 수 있다. 3. 종이 타월에 감싸기 : 세척하고 말린 시금치를 종이 타월 위에 한 층으로 놓으세요. 여러겹으로 겹쳐지지 않게 조심한다.겹쳐서 보관하게 된다면 더 빠른 부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4. 비닐 포장 : 시금치를 감싼 종이 타월을 비닐 봉지나 비닐 랩에 부드럽게 싸고 공기가 많이 들어가지 않도록 보관한다.  5. 야채칸에 보관하기 :  포장된 시금치를 냉장고의 야채 크리스퍼 서랍에 넣는다. 에틸렌 가스를 배출하고 부패를 가속화할 수 있는 사과와 같은 과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6. 보관기간 : 시금치가 시들거나 부패한 흔적이 있는지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최상의 품질을 위해 일주일 이내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 단계를 따름으로써 시금치를 신선하게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더 오래 보관하고 싶다면 냉동보관도 가능하다. 시금치를 데친 다음 찬물로 헹궈 꽉 짠 뒤 냉동용기 또는 냉동지퍼백에 넣어 보관하면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신선한 식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시금치 파스타 레시피!

* 재료준비 (2인분) - 파스타 200g (spaghetti, 페투치네, 링귀네, 또는 선호하는 종류) / 신선한 시금치 4컵 (깨끗이 씻어 말림) / 올리브 오일 2큰술 / 다진 마늘 3조각 / 파르메산 치즈 또는 잣 가루 1/4컵(옵션) / 소금과 갓 갈아낸 흑후추 / 고추 후레이크(옵션) / 레몬 제스트(옵션) * 시금치파스타 요리 레시피 - 1. 물에 소금을 넣고 끓인다. 2. 파스타를 넣고 포장 지시에 따라 알덴테 상태가 될 때까지 면을 삶는다. 3. 파스타 요리용 물 1/2컵 정도를 비축하고 파스타의 물기를 뺀다. 4. 마늘과 시금치, 소금을 준비한다. 5. 파스타가 삶아지는 동안 올리브 오일을 큰 냄비에 넣고 중간 불에서 가열한다. 6. 다진 마늘을 넣고 향이 날 때까지 약 1분간 볶으면서 소금을 넣는다. 7. 신선한 시금치를 냄비에 넣고, 시금치가 익을 때까지 저어가며 데치는데 약 2-3분 정도 걸린다. 소금, 흑후추, 후춧가루로 간을 한다. 8. 물기를 뺀 파스타를 볶음 시금치와 함께 냄비에 넣고, 모든 것을 함께 섞고, 파스타 조리수를 살짝 더하면 파스타에 코팅이 되는 실크 소스가 만들어진다. 9. 시금치 파스타를 접시나 그릇 두개에 나누어 담고, 원한다면 향과 식감을 더하기 위해 갈린 파르메산 치즈나 잣을 얹는다. 감귤류의 상큼함을 원한다면 레몬 제스트도 좋다. 시금치 파스타는 간편하면서도 맛이 좋고, 취향에 따라 재료를 추가할 수 있는 빠르고 영양이 풍부한 식사 메뉴로, 일주일 중 언제 어디서나 해먹기에 아주 좋은 요리이다.